한국장학재단에서 대학생들에게 저금리로 학자금 생활비 대출 제도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한국장학재단 생활비 대출 신청일정과 신청방법 그리고 부모님에게 안내 문자가 가는 학범과 문자 차단 방법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장학재단 생활비 대출
한국장학재단에서 학자금 및 생활비 대출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생활비 대출은 말 그대로 학자금외 대학생활에 필요한 교재비, 교통비, 숙시비 등을 해결할 수 있는 생활비를 대출을 해주는 제도입니다.
취업 후 상환할 수 있기 때문에 타 대출보다는 상대적으로 부담이 덜 한 대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국장학재단 생활비 대출 한도
학자금 생활비 대출은 학기 중에 필요한 숙식비용과 교재비 교통비용 등을 위해 학기당 150만 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학자금 생활비 대출 학기 당 한도는 150 만원으로 연간 최대 300만 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최저 10만 원 이상이며 학기당 한도 내에서 5만원 단위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대출자 본인 입출금 계좌로 지급하고 동일 학기 내에 횟수 제한 없이 분할 실행이 가능합니다.
2021년 한국장학재단 생활비 대출 신청 일정
1학기 생활비 대출 신청 및 실행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신청기간 : 2021년 1월 6일(수요일) 9시 ~ 2021년 5월 6일(목요일) 18시
실행기간 : 2021년 1월 6일(수요일) 9시 ~ 2021년 5월 7일(금요일) 17시
얼마 전 1학기 한국장학재단 생활비 대출 일정이 끝났습니다.
2021년 한국장학재단 생활비 대출 2학기 신청 일정
2학기 학자금 생활비 대출 정보는 아직 나오지 않았으나 작년일정에 비교해보면 7월 중순에 신청기간이 시작 될 것 같습니다.
학자금 생활비 대출 금리 및 규모
2021년 1학기 기준 변동 금리는 1.7% 입니다. 2020년 1.85%에서 금리가 오르지 않고 오히려 내렸는데, 코로나로 경제활동이 더욱 어려워진 점을 고려한 것 같습니다.
학자금 생활비 대출 이자 지원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학자금 지원 4구간 이하일 경우, 의무상환 개시 전 생활비대출이 무이자입니다.
단 과거 의무상환 개시 이력을 보유한 자 중 생활비 대출 실행 시점에 이전 학기의 취업 후 상환 학자금대출 잔액 보유자는 무이자가 아닙니다.
학자금 생활비 대출 신청 대상
- 국내의 대학에 재학중이거나 입학예정인자
- 내국인(대한민국 국민)
- 학자금대출 신청일 기준 학자금 지원 8구간이하
- 만 35세 이하
- 직전학기 최저이수학점 12학점 이상
- 직전학기 C학점 이상 성적
- 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 졸업학년, 장애인인 경우 최저이수학점, 성적 적용제외
- 방송통신대 등 온라인매체 수업 학교, 학과 신청가능
학자금 생활비 대출 상환 방법
대출을 받는 것 보다 중요한 대출 상환 방법인 학자금 생활비 대출 상환 방법은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로 자발적 상환, 두번째로 의무적 상환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자발적 상환은 채무자가 본인의 의사에 따라 대출 원리금 임의 상환을 할 수 있습니다. 대출중도상환 1회성 상환, 본인 또는 제 3자가 할 수 있는 자동이체방식이 있습니다.
의무적 상환은 연간 소득금액이 상환기준소득을 초과하거나 상속 및 증여재산이 발생한 경우 국세청 납부통지, 납부고지, 원천공제방식을 통해 일정금액을 의무적으로 상환할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학자금 대출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한국장학재단 생활비대출 부모님 문자
생활비대출을 받았을 경우 부모님에게 연락이 가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생활비 대출을 받을 때 학자금 지원구간을 파악하기 위해 가족정보 관련 서류를 제출합니다.
미성년자는 대출승인 및 대출실행시 부모님께 연락이 갑니다. 또한 성인이시더라도 2019년 입학 이후에는 대출승인시 부모님께 통지가 갑니다.
또한 학자금 대출과 관련한 주요우편물이나 대출내역에 대한 우편물이 등록하신 거주지, 집으로 발송될 수 있습니다.
한국장학재단 생활비대출 부모님 문자 차단
19학번이전은 대출받아도 부모님에게 연락이 가지 않고, 19학번이후는 대출받으면 부모님께 문자로 연락이 갑니다.
몰래 생활비 대출받고 싶거나, 부모님이 대출받은게 들키기 싫으신 분들은 부모님번호를 지인, 친구번호를 바꾸시면 됩니다.
또는 부모님핸드폰에 접근이 가능한 분들은 대출신청, 본인번호를 스팸으로 지정해놓으면 부모님이 잘 알아채기가 힘듭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금융'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직자 비상금대출 비대면 우리카드 올인원 대출 정보 (0) | 2021.06.29 |
---|---|
경기도 설 전 2차 재난지원금 지급 전망 (0) | 2021.01.12 |
버팀목자금 집합금지 업종 지급액 100만원 으로 나오는 경우 (0) | 2021.01.1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