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부스터샷 예약 코로나백신 3차 접종 사전예약

12월 2일 부터 부스터샷 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기존 백신을 접종완료한지 90일이 지난 만 18세 이사 성인은 누구나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부스터샷의 뜻과 함께 대상자 그리고 기간 그리고 추가 부스터샷의 종류까지 안내드립니다.

부스터샷 예약

부스터샷 뜻

 

부스터샷뜻은 백신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백신 접종완료 일정시간 이후 추가로 접종을 받는 것을 부스터샷이라고 합니다. 부스터샷, 부스터 도즈, 또는 추가접종이 모두 다 같은 말 입니다.

1회만 맞는 얀센을 맞으신 경우에는 2차 접종을 부스터샷이라고 하고, 다른 2회 접종완료로 개발 된 백신아스트라제네카, 모더나, 화이자 등의 을 맞으신 후 3회차로 추가 접종을 받는 경우 입니다.

 

또한 방역패스 백신접종완료 만료기간이 6개월로, 접종 완료 후 6개월이 지나기전에 부스터샷을 맞아야 백신패스이상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방역패스 발급받기

 

 

백신패스 발급받기

 

 

부스터샷 대상

 

앞서 안내드린 대로 만 18세이상 기존 백신 접종 완료 후 3개월 (90일) 이후 부터 부스터샷을 신청하고 접종하실 수 있는 대상이 됩니다.

부스터샷 기간

얀센 백신 접종자: 2개월 이후

면역저하자: 2개월 이후

만 18세~59세 기저질환자: 4개월 이후

감염취약시설, 의료기관입소자, 종사자: 4개월 후 

60세 이상 접종완료자 : 3개월 이후

만 18세~59세 2차접종완료자: 5개월 이후

 

*기저질환자, 면역저하자의 범위는 코로나19 예방접종누리집>알림서식>안내문>에서 면역저하차 및 기저질환자 범위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누리집

 

 

만 60세 이상 접종완료자의 경우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자가 많습니다. 만 60세 이상에 해당하는 분들은 사전 예약 없이 바로 보건소 방문 후 접종이 가능합니다. 

부스터샷 백신종류

 

부스터샷의 종류는 화이자 또는 모더나 백신 입니다. 부스터샷 예약시 백신의 종류는 신청 할 수 없으나 아래처럼 교차접종도 가능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1차 백신  2차 백신 3차 3차에서 잔여백신 신청시
화이자 화이자 화이자 모더나도 가능
모더나 모더나 모더나 화이자도 가능
AZ (아스트라 제네카) AZ (아스트라 제네카) 모더나 화이자도 가능
AZ (아스트라 제네카) 화이자 화이자 모더나도 가능
얀센 모더나   화이자도 가능( 2차)

부스터샷 예약

위의 내용을 읽어보시고 부스터샷의 대상에 해당하신다면, 아래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홈페이지에서 부스터샷 예약이 가능합니다. 

 

코로나19 부스터샷 사전예약

 

부스터샷 후기

 

20대 후반 부스터샷 후기

 

1, 2차 화이자를 맞았고 4개월 이후 화이자로 부스터샷 맞았습니다. 저는 1차보다는 2차가 덜 아팠어요. 부스터샷은 1, 2차와 비슷하게 팔통증이 있었어요. 그리고 좀 피곤한 느낌이 듭니다. 다들 큰 휴유증 없으시길 바랍니다.

40대 후반 부스터샷 후기

 

40대 저의 남편은 화이자 부스터샷 맞고, 백신 맞은것도 까먹을 정도로 넘 멀쩡했어요! 너무 걱정 마세요! 

50대 부모님 부스터샷 후기

저희 50대 부모님은 1차 괜찮으시고 2차는 좀 아프셨는데, 부스터샷은 맞고 아무렇지도 않으셨대요.

 

40대 부부 부스터샷 후기

 

저희 부부는 화이자로 1,2,3차 맞았는데, 3차는 팔 통증만 조금 있고 괜찮았어요.

 

 

오늘은 부스터샷의 뜻과 함께 부스터샷의 백신종류, 접종기간까지 알아보았습니다. 빨리 코로나가 지나갔으면 좋겠네요.

 

같이 읽으시면 좋은 글

 

 

코로나 확진자 동선 겹치면 대처방안

코로나확진자가 늘어나면서 코로나확진자 동선겹치면 검사하고 격리해야 하는지 아니면 바로 격리해야하는지 헷갈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코로나 확진자 동선 겹치면 대처 방안 밀접접

101house.tistory.com

 

 

코로나 확진자 현황 실시간 확인

끝날듯 끝나지 않는 코로나가 계속 되고 있습니다. 전국적으로 퍼지고 있는 코로나 확진자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한 자리에 자료를 모아봤습니다. 코로나 오늘 확진자, 그리고 국

101house.tistory.com

 

 

6차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 정보 정리

지난 11월 9일 민주당 원내 대변인은 전국민 재난지원금이 내년 1월에 지급 될 수 있도록 일상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고 했습니다. 6차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과

pier59.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