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방역패스 종이증명서 접종스티커 발급 받는 방법

방역패스시행으로 백신접종완료하셨다면 핸드폰으로 쉽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핸드폰 사용이 익숙치 않은 분 또는 QR체크인 오류 났을 경우에 대비해 방역패스 종이증명서와 접종스티커를 받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방역패스 종이증명서 접종스티커 발급방법

방역패스란?

 

먼저 방역패스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방역패스, 해외에서는 '백신패스' 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코로나백신을 접종완료하였거나, 코로나 19 반응에 음성이라는 증명서를 뜻합니다.

 

백신접종을 완료한 분, 6개월이내 코로나에 걸렸다가 완치된 분, 그리고 백신을 맞지 않았다면 48시간이내 PCR음성 확인서도 방역패스로 인정됩니다.  

 

방역패스 부스터샷

 

주의해야 할 점은 2차 접종 후 6개월내에 부스터샷(추가접종)을 하지 않는 경우에는 방역패스가 만료됩니다.

2차 접종 후 6개월이 다 되어 가는 분들은 아래 부스터샷 예약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부스터샷 예약 정보

 

 

부스터샷 예약 코로나백신 3차 접종 사전예약

12월 2일 부터 부스터샷 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기존 백신을 접종완료한지 90일이 지난 만 18세 이사 성인은 누구나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부스터샷의 뜻과 함께 대상자 그리고 기간

101house.tistory.com

 

방역패스 발급받는 법

 

방역패스는 핸드폰으로 방역패스를 발급받아 방역패스 적용시설에 qr코드를 제출하는 방법과, 예방접종증명서 또는 스티커를 발급받아 제출하면 되는 방법 두 가지가 있습니다.

 

 

방역패스 핸드폰으로 발급 받는 법

 

방역패스 종이증명서 발급 받는 법

 

방역패스 종이증명서 발급 받을 수 있는 곳

 

  1. 읍·면·동 주민센터
  2. 시·군·구 보건소
  3. 예방접종 누리집
  4. 정부24누리집에서 온라인 증명서 발급 후 인쇄

주민센터 또는 보건소 방역패스 발급

 

거주하고 계신 지역에서 가까운 보건소 또는 주민센터에 신분증을 지참하시어 방문하시면 간단하게 종이증명서를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보건소 또는 주민센터에서 번호표를 뽑고 대기한 후 신분증을 제시하시면 예방접종 완료하신 경우 접종완료증명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방역패스 종이증명서 발급비용은 무료이며, 비용이 따로 발생하지 않습니다.

 

다만 보건소가 아닌, 예방접종을 한 병원에서 종이 증명서를 발급신청하는 경우 증명서 출력에 비용을 청구 할 수 있습니다.

 

예방접종 누리집 

 

질병관리청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에 접속하여 예방접종증명서를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질병관리청 바로가기

 

 

예방접종 누리집 예방접종증명서

로그인 아래 전자민원서비스를 클릭하시면 예방접종증명서 버튼이 있습니다. 국민 예방접종증명서 신청을 누르시면 보건기관 방문없이 온라인으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예방접종증명서 발급방법

 

방역패스 예방접종스티커

 

  1.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
  2. 접종완료이력 확인 후 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 등에 부착

예방접종, 백신패스 스티커는 보건소가 아닌 주민센터를 방문하셔야 합니다.

 

주민센터에서 번호표를 뽑고 대기하시다가 창구에서 스티커 발급을 요청하시면 됩니다.

 

접종완료 받으신 경우, 신분증을 제출하시면 주민센터 담당자가 신분증에 접종내용, 접종일자, 접종번호가 적힌 스티커를 부착해 줍니다.

방역패스 예방접종스티커

종이증명서, 예방접종스티커를 발급받으신 후 방역패스가 적용되는 곳에 제출하시고 입장하시면 됩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 글

 

 

백신패스 발급방법 백신패스 적용시설 알려드려요!

백신패스, 방역패스 발급방법, 간단하게 알려드릴게요! 위드코로나가 시행되면서 백신패스 시행이 되었습니다. 백신 접종자 또는 미접종자 백신패스 발급방법 및 백신패스 사용시설, 적용시설

101house.tistory.com

 

 

코로나 확진자 동선 겹치면 대처방안

코로나확진자가 늘어나면서 코로나확진자 동선겹치면 검사하고 격리해야 하는지 아니면 바로 격리해야하는지 헷갈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코로나 확진자 동선 겹치면 대처 방안 밀접접

101house.tistory.com

 

반응형

댓글